본문 바로가기
사람/음식

청주 분평동 맛집 :: 장원갑 샤브 손칼국수 청주 본점, 천번의 손길이 닿은 면의 힘을 느끼고 오다! 💪💪

by 코니코니다코니 2021. 8. 9.
728x90
반응형

 


또, 우리의 지존이가 인스타에서 봤다고

가보고 싶다고~ 싶다고

노래를 불러~ 불러 싸서 가게 된

장원갑 샤브 손칼국수

 

정말 몰랐는데 청주가 본점이었다니..

또 정말 몰랐는데 가족모임 했던 장소여서

이미 한 번 왔었던 식당이었다는.. 🤣🤣

 

장원갑 샤브 손칼국수 청주본점
043-297-1138
충북 청주시 서원구 용평로 100
주차공간 넉넉 🆗
월요일 휴무 

 

 

 

장원갑 손칼국수 : 네이버 블로그

안녕하세요 소백산 사나이 입니다. 장원갑 손칼국수의 탄생과정과 운영과정 일상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얼큰한 칼국수 한그릇 드시고 행복한 하루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blog.naver.com

청주 장원갑손칼국수
청주 칼국수 맛집

 

 

천번의 힘
수타, 족타로 천 번을 치대야 완성된다는
장원갑손칼국수의 수타면!

 

 

  • 장원갑의 고집
  • 손으로 칼국수를 직접 밀어야 한다
  • 깨끗한 물, 5년간수뺀 천일염 사용!
  • 단 1%의 첨가물도 들어가지 않아 소화가 잘되고 속이 편안하다
  • 국내산 청량고추, 의성마늘 사용!
  • 마지막 코스인 볶음밥에는 오직 청원생명쌀만 사용!

 

 

장원갑 샤브손칼국수

 

점심 11:00 시작 
점심 마지막 주문 15:00
저녁 17:00 시작
저녁 마지막 주문 20:30

 

청주 칼국수 맛집
청주 손칼국수

 

✔ 장원갑 손칼국수 맛있게 먹는 방법! 

  1. 미나리, 버섯, 고기를 와사비간장소스에 찍어 먹고
  2. 버섯, 야채, 고기를 다 먹은 후 끓는 육수에 칼국수면을 넣고
  3. 칼국수를 다 떠먹고 직원을 불러 볶음밥을 주문한 뒤
  4. 셀프로 밥을 볶아서 먹기!

 

청주 분평동 맛집

 

모래시계가 있어서 뭐지? 하고 보니

일반 칼국수면과는 다른 손칼국수이기 때문에

끓는 육수에 칼국수면을 넣고 딱 3분만 끓이고 먹어야 한다는!

 

모래시계가 있어서 타이밍 잘 맞출 수 있어서 좋았다.

은근한 센스 😍😍

 

청주 분평동 점심

 

칼국수는 기본부터 코스로 나온다.

기본이 샤브손칼국수이고 차돌미나리쌈,

혹은 활전복이 추가되는 정도.

 

차돌 미나리 쌈 샤브 손칼국수
한우 투뿔 등급 프리미엄 와규 차돌박이에 상큼함이 일품인 미나리를 싸서
참기름에 찍어 즐기는 프리미엄 메뉴
칼국수 + 들기름김치볶음밥 + 싱글오리진스페셜티커피 제공!

 

 

청주 샤브칼국수
청주 칼국수맛집
청주 샤브샤브
청주 용암동 맛집

 

직원분이 먹는 방법을 설명해 주셨는데

되게 어렵다, 복잡하다, 고 생각했는데

먹고 나서보니 대충 입맛에 맞게 먹으면 된다.

 

각종 버섯과 미나리가 담궈진 육수가 끓으면

고기를 샤브샤브해서 미나리에 쌈싸서

기름장에 찍어 먹으면 끝!

나는 간장 소스가 더 맛있어서 간장소스에 찍어서 먹었다.

 

생각보다 미나리쌈을 안먹게 되서

나중에 육수에 다 때려넣고 칼국수와 함께 먹었다.

 

꼭 먹는 법이 있는 건 아니고,

취향따라 먹으면 됨.

 

청주 점심맛집
청주 장원갑
장원갑 샤브 손칼국수
청주 샤브샤브 맛집

 

고기 먼저 샤브샤브해서 다 먹고,

다시 육수를 팔팔 끓여서 손칼국수 투하하고

모래시계 뒤집고

3분 기다렸다가 먹으면

🤩🤩 꿀맛

 

손칼국수? 뭐 많이 다를까? 하고 기대없었는데

정말 쫄깃하고 식감이 다르다.

 

청주칼국수
청주 맛집
청주칼국수맛집
청주샤브칼국수

 

면이 다 익어도 좀 투명하다고 해야되나? 

여튼 신기한 식감이었다.

버섯과 함께, 미나리와 함께

곁들어 먹으니 맛은 배가 됐다.

 

칼국수를 어느 정도 먹고

육수를 다른 곳으로 옮겨 놓고

직원에게 볶음밥을 요청했다.

 

볶음밥을 가져다주시면

셀프로 볶아 먹으면 된다.

 

청주 칼국수 코스
청주 칼국수 맛집

 

도저히 먹다가 먹다가 배불러서 못 먹었다.

볶음밥은 김치볶음밥인데 나쁘지 않은 맛.

 

다 먹고 계산하고 나가려고 하는데

커피가 제공된다니~! 너무 좋았다.

바로 아이스아메리카노 제조 시작!

 

청주 분평동 맛집
청주 장원갑

 

시원-한 아메리카노 들고 나오니

바깥엔 해가 지고 있었다.

 

청주 맛집

 

다른 테이블 보니 

꼭 비빔만두도 시키던데

장원갑 손칼국수에서 유명한 메뉴인 거 같았다.

 

비록 둘이 와서 못 먹었지만,

다음엔 친구들 다 같이가서

비빔 갓튀만두를 먹어보리! 라고 생각하는 우리였다.

 


 

 

 

장원갑손칼국수 - Google 검색

장원갑손칼국수와(과) 일치하는 검색결과가 없습니다. 제안: 모든 단어의 철자가 정확한지 확인하세요. 다른 검색어를 사용해 보세요. 더 일반적인 검색어를 사용해 보세요.

www.google.com

 

728x90
반응형

댓글